본문으로 바로가기

좋은 UX와 나쁜 UX

category UX 2015. 3. 25. 21:01


#1. UX는 꼭 업무를 하는 사람들만의 것은 아니다

  •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수많은 object를 사용하고 소통하며 접근한다.
  • UX는 user 개인의 지식이나 object에 대한 자세, 시간적인 변화, 사회적 분위기 등에 따라서 다른 기준이 적용될 수 있지만, 우리는 보통 다음과 같은 사용자 경험을 가지게 된다.
  • 긍정적인 UX와 부정적인 UX가 있다.
    • 긍정적인 UX를 주는 것

      user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
      더 적은 힘으로 더 빠른 속도로 task를 완료할 수 있는
      쉽게 배워 사용이 가능한
      원하는 goal을 달성하게 하는
      결과물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(object를 사용함으로 인한 결과수준이 믿을 만하다.)
      task를 완료한 후 만족감이 큰
      반복해서 사용하고 싶은

    • 부정적인 UX를 주는 것

      사용하기 위해 많은 시간의 학습이 필요한
      높은 수준의 배경지식이 요구되는
      원하는 goal을 완벽하게 달성하지 못하여 보충작업이 필요한
      과업 중 에러/오류가 많은
      사용 후 뭔가 불만족스러운
      다시 사용하고 싶지 않은

#2. UX는 user의 취향이나 object에 대한 이해 여부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


'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전략과 UX  (0) 2015.03.31
UX 전문 조직 구성과 역할  (0) 2015.03.31
UX 인력의 자질과 책임  (0) 2015.03.30
사용자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  (0) 2015.03.26
UX 개념과 구성요소  (0) 2015.03.19

동을 : What I think about
블로그 이미지 동을 님의 블로그
VISITOR 오늘 / 전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