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1 UX 담당자가 할 사전조사
1. 조사 가이드라인
- 구체적인 진행순서 & 질문 내용
- 단계별 소요시간
- 참여자에게 할 질문 내용
- 서비스 사용 중 참여자에게 요청할 과업Task 내용
- 가이드라인 작성을 하면 좋은 점
- 조사 진행의 큰 그림을 볼 수 있음
- 조사과정에서 일관된 진행 태도로 신뢰성 제고
- ‘관찰 노트’로도 활용이 가능해진다
- 관찰 노트
조사가 진행되는 지점 & 관찰자가 확인해가며 주요하게 발견된 사항이나 특이점을 기록할 수 있도록 만든 템플릿
- 디브리핑 할 때 유용하다.
- 관찰 노트
2. 그 밖에 UX 담당자가 할 일
- 간단하게 정리된 참여자의 프로필
- 추가 질문 여부가 있는지 알 수 있다.
- 참여자를 더 이해하게 된다.
- 설문지, 과제지,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, 참여자 수고비, 영수증 등
3. P.S.
- NN/G(닐슨 로만 그룹)의 연구결과에 따르면, 5명 정도는 전체의 75%를 찾아내고, 12명 정도는 90%를 찾아낸다고 한다.
- 비록 적은 수의 사용자로 조사를 하더라도, 하지 않는 것보다 훨씬 낫다는 점을 보여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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