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1 적합한 조사 대상자 찾기
많은 수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.
정성적인 조사이기 떄문에
세심하게 선정되어야 한다.
확인할 사용자 군에 대표적인 성격을 띠어야 하므로
1. 리쿠르팅
- 일정을 넉넉하게 잡는다.
- 외부 전문 리쿠르팅 업체 활용
-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공지
2. 스크리닝 screening
- 일종의 사전 설문지
- 조사 목적과 내용에 맞는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함
3. 그래도…
- 실제 대상자 선택이 잘못될 수도 있음
- 짧게나마 통화로 조사자의 프로필을 확인하는 작업 필요
- 청소년과 어린이의 경우, 부모님의 동의가 필수
'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신입 UI 디자이너를 위한 'UI 가이드라인 바로 배우기' 지침서 (0) | 2015.05.14 |
---|---|
조사 진행을 위한 준비사항 (0) | 2015.05.05 |
사용자 조사 계획 (0) | 2015.04.27 |
User Research 주요 방법론 (0) | 2015.04.12 |
사용자 조사의 역할과 과정 (0) | 2015.04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