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1. UX는 꼭 업무를 하는 사람들만의 것은 아니다
-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수많은 object를 사용하고 소통하며 접근한다.
- UX는 user 개인의 지식이나 object에 대한 자세, 시간적인 변화, 사회적 분위기 등에 따라서 다른 기준이 적용될 수 있지만, 우리는 보통 다음과 같은 사용자 경험을 가지게 된다.
- 긍정적인 UX와 부정적인 UX가 있다.
- 긍정적인 UX를 주는 것
user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
더 적은 힘으로 더 빠른 속도로 task를 완료할 수 있는
쉽게 배워 사용이 가능한
원하는 goal을 달성하게 하는
결과물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(object를 사용함으로 인한 결과수준이 믿을 만하다.)
task를 완료한 후 만족감이 큰
반복해서 사용하고 싶은 - 부정적인 UX를 주는 것
사용하기 위해 많은 시간의 학습이 필요한
높은 수준의 배경지식이 요구되는
원하는 goal을 완벽하게 달성하지 못하여 보충작업이 필요한
과업 중 에러/오류가 많은
사용 후 뭔가 불만족스러운
다시 사용하고 싶지 않은
- 긍정적인 UX를 주는 것
#2. UX는 user의 취향이나 object에 대한 이해 여부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
'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전략과 UX (0) | 2015.03.31 |
---|---|
UX 전문 조직 구성과 역할 (0) | 2015.03.31 |
UX 인력의 자질과 책임 (0) | 2015.03.30 |
사용자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(0) | 2015.03.26 |
UX 개념과 구성요소 (0) | 2015.03.19 |